혹시 여러 개로 보이는 같은 상품에 아직 송장번호가 등록되어 있지 않은 상태라면!
보통은 하루 정도 지나면 여러개 노출되던 상품은 하나의 상품으로 합쳐지게 됩니다.
예를 들어...
쇼핑몰에서 양말을 구매한다고 가정해봅시다.
상품 페이지에서 원하는 색깔 세가지를 골라 결제를 완료하면, 스마트택배에서는 세가지 상품으로 새주문이 수집되어 노출이 됩니다.
그 이유는 쇼핑몰의 주문 내역에는 양말 판매자가 아직 주문을 확인하지 않아서, 송장번호가 없는 주문의 상태로 남아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쇼핑몰에서는 이런 상태를 '주문확인중' 혹은 '배송준비중' 이라고 표시합니다. )
이제, 양말 판매자가 주문을 확인하고, 세가지 색깔의 양말을 한 박스에 담아 포장한 후 송장을 부착합니다. 배송 준비를 완료한 것이지요. 박스에 부착된 송장에는 택배사와 송장번호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양말 판매자는 쇼핑몰의 판매 관리 페이지에서 박스에 부착한 송장과 동일한 배송정보(택배사, 송장번호)를 해당 주문에 등록합니다. 이때부터 쇼핑몰의 주문내역에서도 배송조회를 할 수 있게 되며, 이제 곧 택배 기사님께서 박스를 수거할 일만 남은 상태입니다.
그 이후, 스마트택배는 쇼핑몰에 등록된 송장번호를 확인하여, 세가지 양말이 한박스에 배송되는 상품이라고 판단하여, 세가지 상품으로 노출되던 것을 하나의 상품처럼 합치게 됩니다.
물론 배송 상세 화면을 확인해보시면, 어떤 선택사항들로 구매하신 것인지 선택옵션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본문 서두에서, 하루 정도가 지나면 여러가 노출되던 상품이 하나의 상품으로 합쳐져 보일 것이라고 말씀드린 이유는 일반적으로 판매자는 새로운 주문들을 매일 정해진 시간에 일괄적으로 송장번호를 쇼핑몰에 등록하는 업무를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해당 주문에 재고가 없거나, 상황에 따라 바로 배송할 상황이 안될 경우에는 송장이 등록되는 시간이 좀 더 소요될 것이며, 스마트택배에서도 새로운 주문에 송장번호가 확인되기 전까지는 합포장으로 배송 될 지, 개별 포장으로 배송 될 지 판단하기 어려워 여러 개의 주문 건으로 보일 수 있게 됩니다.)
같은 상품이 여러개로 나타나더라도 놀라지 마시고, 아직 판매자가 배송할 준비가 되지 않아, 송장번호를 등록하지 않아서 나타나는 현상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만약! 쇼핑몰의 주문내역에서 송장번호도 보이고, 배송중인 상태인데도 스마트택배에서 동일한 상품이 여러개로 나타난다면, 앱내 고객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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