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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제 상태와 다르거나, 알림이 늦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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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택배에서 제공하는 배송 정보는 택배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배송상태의 실시간성에 대한 문제는 실제 배송정보가 택배사의 전산상에 얼마나 빠르게 등록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택배 기사님께서 실제로 배송을 완료하셨지만, 전산상으로 배송 완료 상태 값을 등록하지 않으시면, 택배사의 전산상으로는 아직 '배송출발' 로 남아 있게 됩니다. 이런 경우에는 스마트택배 뿐만 아니라, 택배사의 홈페이지에서 직접 조회를 하셔도 실제 배송 상태와 다를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됩니다. 또한, 택배사 홈페이지와 스마트택배간에 배송 상태가 다른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택배사 전산상의 최신 배송 상태값을 확인하기 위해서 스마트택배는 주기적으로 택배사와 통신하여 최신 배송 상태 정보를 표시합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스마트택배와 택배사간 통신이 원활하지 않거나, 너무 많은 물량으로 인해 통신할 양이 많아진 경우 갱신 주기가 길어지면서 택배사의 배송상태와 스마트택배의 배송상태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차이에 따라 배송 상태별 알림이 늦어지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빈번하게 스마트택배가 택배사와 통신하게 되면, 배송상태는 빠르게 갱신되겠지만, 과도한 네트워크 데이터의 소모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상황에 따른 최적의 통신주기를 설정하며, 배송상태를 갱신하고 있기 때문에 택배사 홈페이지의 조회 결과와 스마트택배의 조회결과에 차이가 발생하거나, 배송상태별 알림이 늦어지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배송상태별 알림 기능은 스마트택배의 가장 중요한 기능이라고 생각하고 있으며, 항상 안정적이고 신속한 알림이 될 수 있도록 서비스 운영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기능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