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택배예약 이란?

Tags
기본정보

편리하게 한진택배와 CU편의점 택배의 예약을 하실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한진택배의 경우, 희망하시는 날짜에 택배기사님께서 방문 수거하시고, CU편의점 택배의 경우 앱에서 예약 후, 직접 가까운 택배 취급 CU편의점에 방문하셔서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이용 방법

1. 한진 택배 1) 결제 방법 : 선불(5,000원/규정 사이즈,중량 초과시 요금 추가)
2) 접수 제한 사항 : 중량 15kg이하, 3변의 합이 140cm이하인 경우 이용 가능하며, 앱에서 안내하는 취급제한 품목은 접수되지 않습니다.
3) 기타 : 주소의 경우 택배기사님이 운송장번호와 함께 출력해오시기 때문에, 택배 상자에 따로 기입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약하시면 택배 기사님께서 방문 전 직접 연락을 드리거나, 방문 당일 오전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방문 예정 안내를 드린 다음, 방문하여 수거하십니다.
2. CU편의점 택배 1) 결제 방법 : 선불/착불(5kg 이하 : 4,200원 , 20kg 이하 : 4,700원)
2) 접수 제한 사항 : 중량 30kg 이하, 세변의 합이 160cm 이하, 한변의 길이가 1m 이내인 경우 이용 가능하며, 앱에서 안내하는 취급제한 품목은 접수되지 않습니다.
3) 접수 방법
① 예약 진행 후 가까운 택배 취급 CU편의점에 방문하시어 접수 단말을 통해 [예약접수 → 제휴사 예약]을 선택해 주세요.
[승인번호] 입력란에 스마트택배에서 예약번호를 확인하여 입력하시면 무게 측정 후 운송장 출력이 가능합니다.
③ 해당 운송장을 택배박스에 부착하시고,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택배에서 예약하시고, 직접 근처 택배 취급 CU편의점에 접수하셔야 합니다.
기타 정보
택배예약 취소 방법 : 택배예약 화면에서 해당 예약항목 우측 상단의 '점 세개' -> '취소'를 눌러주세요.
한진택배의 경우, 예약번호 및 운송장 번호가 발급되면 앱에서는 취소하실 수 없으며, 택배기사님께서 집하전 연락을 주실때, 취소했다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스마트택배는 택배 예약대행 및 중계자로서 택배업체가 아니며, 택배 관련 문의는 예약한 택배사로 문의 부탁드립니다.